IT & 홍보∙마케팅 분야 여성 기업인 양성 협력

박흥목 산학협력단장(왼쪽에서 3번째)이 데이터기반 AIPR포럼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박흥목 산학협력단장(왼쪽에서 3번째)이 데이터기반 AIPR포럼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강대(총장 박종구) 산학협력단이 데이터기반 AIPR포럼(주관기업 대표 박유경)과 6일 서강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데이터기반 AIPR포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SW산업협회가 후원하는 SW중소포럼으로 △굿모니터링 주식회사(박유경 대표) △(주)오르덴(박현미 대표) △트리플미디어컨설팅(주)(곽은석 대표) △나스커뮤니케이션(나은경 대표) △디자인아트플러스(임화연 대표) △더브레인에스(고청심 대표) 등 홍보∙마케팅 분야의 여성 대표가 운영하는 기업들의 연합체다.

이들은 IT와의 접목을 위한 많은 시도와 AI 기술 응용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어,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IT & 홍보∙마케팅 분야 여성 기업인을 위한 교육 지원 및 공동 연구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박흥목 서강대 산학협력단장은 “서강대 산학협력단 스마트인터랙션 클러스터가 데이터기반 AIPR포럼과 함께 최신 AI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대학의 우수한 연구진들이 연구력으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유경 데이터기반 AIPR포럼 대표는 “이번 협약이 홍보∙마케팅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여성 기업인을 위한 최신 기술 교육과 향후 공동 연구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국내에서 IT 경쟁력이 있는 여성 기업인이 지속적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