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과 학생들이 지역신문 콘퍼런스 대학생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신문방송학과 학생들이 지역신문 콘퍼런스 대학생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서대(총장 함기선)는 신문방송학과 학생팀이 2일 일산 킨텐스에서 열린 ‘2018 지역신문 콘퍼런스 대학생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진흥재단과 지역신문발전위원회가 주관한 ‘2018 지역신문 컨퍼런스 대학생 공모전’에서 황현욱, 전유정, 윤소이, 안서희씨 팀은 지역신문 통합 앱 ‘헬로컬인(hello+local-in)’을 출품했다.

‘우리 지역으로 들어오세요’라는 의미의 헬로컬인은 지역신문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지역의 관광정보를 소개하고 전국의 지역신문을 하나로 묶어 준다는 콘셉이다.

황현욱 한서대 학보사 편집국장은 “당진시대 지역신문을 취재하면서 지역 관광정보는 풍부하지만 활용을 못하고 있는 부분을 응용했다”며 “주제를 중간에 바꿔 시간이 부족했지만 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김현성 산학부총장 겸 LINC+ 사업단장은 “ 2018 지역신문 콘퍼런스 대학생 공모전에서 지역신문 활성화 아이디어를 만드는 데 필요한 부분들을 LINC+ 교육지원센터에서 지원했는데 상을 받아 기쁘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