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제품 전시, 우수사례 공유 등을 통해 창업유관기관과 네트워트 형성

신일희 총장(왼쪽)이 13일 계명 창업기업인 데이 행사에서 스타트업 기업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신일희 총장(왼쪽)이 13일 계명 창업기업인 데이 행사에서 스타트업 기업 관계자의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계명대(총장 신일희) 창업지원단이 13일 대구 라온제나 호텔에서 ‘2018 계명 창업기입인 데이 Cheer Up! Start-ups’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계명대 소속 스타트업 기업들 간 네트워크 형성 △창업분위기 활성화 및 창업의지 고취 △선배 창업기업, 창업동아리, 예비창업자 간 아이템 교류 및 성공사례 공유 등을 위해 열렸다.

행사는 창업기업 제품전시회, 유망 CEO 초청 특강, 우수 창업기업 시상식, 창업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창업기업 제품 전시는 계명대 창업지원단의 지원을 받아 창업에 성공한 15개 우수업체의 제품들이 전시됐다. 학생창업기업 출신이면서 지난달 2018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비다림(대표 손홍석)의 아이디어 우산 및 우산 악세사리(빗물받이)와 2017년 인라이트벤처스(유), 삼성벤처투자(주)로부터 10억원 가량의 투자를 받은 쓰리아이(정지욱 대표)의 부동산 가상현실(VR) 프로그램 등이 전시됐다.

성공 CEO특강에서는 ㈜한동R&C, ㈜한동아스콘 등의 여러 기업체를 경영하고 있는 천기화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구∙경북지회장이‘성공 창업을 위한 My Buiness Story’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했다.

우수 창업기업 시상식도 이뤄졌다.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상에는 ㈜에너캠프(대표 최정섭)·㈜쓰리아이(대표 정지욱)가, 대구TP원장상에는 허브어스(대표 황재혁),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상에는 ㈜세종에프앤씨(대표 여운학)·문화공간 라온(대표 김진구), 계명대 총장상은 비다림(재표 손홍석)·계명대 창업지원단의 최대우 매니저에게 각각 수여됐다.

배재영 계명대 창업지원단장은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 창업기업 경영에 힘쓰시는 창업자들께 기운을 더해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유관 네트워크를 더욱 단단히 만들어 창업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계명대 창업지원단은 창업자들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