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성서캠퍼스에서 발대식 개최

봉사단이 국외 봉사활동을 위해 출국하기 앞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봉사단은 중남미 지역 콜롬비아에서도 봉사활동을 펼친다.
봉사단이 국외 봉사활동을 위해 출국하기 앞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봉사단은 중남미 지역 콜롬비아에서도 봉사활동을 펼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28일 성서캠퍼스 행소박물관에서 150여 명의 국외봉사단원들과 함께 ‘2018학년도 동계국외봉사활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동계 국외봉사활동은 에티오피아를 시작으로 태국, 콜롬비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5개 국가에서 펼치게 된다.

계명대 국외봉사단은 학교 교실, 화장실 증축 혹은 리모델링, 놀이터, 울타리 개보수 등 노력봉사와 현지에 한국을 제대로 알리기 위한 유아교육, 태권도교육, 사물놀이 교육 등 교육봉사, 한국전통무용, 태권도 시범, 사물놀이 공연 등 문화공연, 기증봉사 등의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올해는 처음으로 중남미 지역인 콜롬비아에서도 봉사활동을 펼친다. 콜롬비아는 중남미 국가 중에서 유일하게 한국전쟁이 참전한 나라로, 대학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감사에 보답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김용일 계명카리타스봉사센터장은 “봉사와 나눔은 우리 창립정신과 같이한다”며, “어려운 시절 선교사들의 도움이 우리 발전의 초석이 됐던 것처럼 이제는 우리가 받은 것을 되돌려 줘야 할 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