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는 10일 2019학년도 1학기 시간제등록 2차 모집을 마감한다고 밝혔다.

시간제등록은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 매 학기 대학에 개설된 과목을 수강해 학점을 취득하는 것으로, 취득 학점에 따라 대학 편입도 가능하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인정 절차를 통해 자격증과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서울디지털대는 시간제 실습은 출석수업 없이 3~5주차의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26일 토요일에 개최되는 실습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면 된다.

권준현 서울디지털대 학점은행관리팀장은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2020년부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제도를 강화하는 사회복지사업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을 입법예고 했다”며 “현장실습을 남겨 놓고 있다면 미루지 말고 여건이 될 때 실습을 마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시간제등록 지원은 모바일 또는 PC로 지원서 작성 및 실습 오리엔테이션 참가신청을 한 후 최종 학력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선(先) 이수과목 성적증명서를 익일 특급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간제등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time.sdu.ac.kr)에서 확인하거나 입학처 학점은행관리팀(02-2128-3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