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공모전 금상 수상작 '여름과 가을 사이'
사진 공모전 금상 수상작 '여름과 가을 사이'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31일 대학본부 총장 접견실에서 ‘군산대 사진 공모전’ 과 ‘군산대 브랜드 명품이야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군산대 사진 공모전은 대학생활의 모습과 정경 등을 담은 자료를 발굴해 군산대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다양한 홍보용 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심사는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공고기간을 거쳐 11월말에 접수한 사진 114점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수상자 20명에게 총장상과 함께 시상금 총 580만원을 수여했다.

군산대 브랜드 명품이야기 공모전은 군산대만의 정체성을 구축하고 친근한 인상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12월 중순까지 공모기간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 공모전은 1인 영상 콘텐츠, 사진, 대학 탐방 스토리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7명이 수상자로 선정돼 총장상과 함께 총 28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브랜드 명품이야기 최우수상작인 ‘황룡신화’는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XEPYvZT3RxQ)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성수 교무처장은 “작품들을 모두 살펴본 결과 재능 있고, 깊이 있는 작품이 많아 놀랐다”며 “소질을 잘 발굴해서 더욱 큰 재능으로 발전시키는 것도 자신의 역량을 높이는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