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진 총장(왼쪽)이 졸업생에게 휘장을 걸어주며 축하를 했다.
김희진 총장(왼쪽)이 졸업생에게 휘장을 걸어주며 축하를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는 8일 도생관 대강당에서 ‘제49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에는 울산광역시의회 황세영 의장, 울주군 김상일 복지교육국장, 울주군의회 간정태 의장, 울산광역시간호사회 이경리 회장, 총동창회 윤귀남 회장 외 지역의 각계 인사와 학부모가 졸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으며 학사보고, 학위증 수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위수여자는 모두 788명으로 3·2년제 12개 학과 407명이 전문학사를, 4년제 간호학과 288명과 전공심화과정(치위생학과, 작업치료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유아교육학과) 93명이 학사학위를 받아 사회를 향한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이사장상에는 문예진(간호학과) 김정윤(유아교육과), 총장상에는 이상은(물리치료과), 울산광역시장상에는 윤동우(간호학과), 울산광역시의회의장상에는 강동희(치위생과), 울주군수상에는 정진호(작업치료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에는 심유리·주영인(간호헉과) 강성진(요가과)이 수상했으며 이 외에도 많은 학생들이 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희진 총장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여러분의 앞날에 큰 발전이 있기를 바란다. 우리 대학은 더 발전된 모습으로 여러분의 후배들을 지도하며 든든한 후원자로 남아있겠다.”라고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