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사회적경제 리더과정’ 운영
전주대, ‘사회적경제 리더과정’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 대학생 및 사회적경제조직 종사자 대상 수강생 모집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가 18일부터 28일까지 ‘사회적경제 리더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리더과정’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전북지역 대학생과 사회적경제조직 종사자를 사회적경제를 선도할 핵심 인재로 양성하는 과정이다. 2013년부터 시작해 총 61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전주대는 올해부터 신규 확산유형으로 리더과정에 참여한다. 1학기부터 이화여대와 함께 학부 과정을 개설해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미래 사회적경제 성장을 이끌 핵심 인재로 성장시킨다.

이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1년 3학기제, 전체 9학점 이수과정으로 구성된다. 리더과정은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인턴십 및 프로젝트 등의 실전형 현장교육도 이뤄진다.

1학기에는 ‘사회적경제 이론과 실제’를, 여름학기에는 전북에서 활동하는 사회적경제 및 지역혁신 활동현장에서 ‘현장실습과 인턴십’을 진행한다. 이어 2학기에는 ‘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한 소셜벤처 현장실험’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이호인 총장은 “경제와 사회가 발전하고 분화될수록 지역에 산재된 문제 해결을 위한 인재 양성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전주대가 가진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회적경제 리더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경제 리더과정은 전북지역 대학생 및 사회적경제조직 종사자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강의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주대 자유관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문의는 전주대 대외협력홍보실(063-220-212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