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4년 임기 시작

박승호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박승호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계명문화대학교는 2월 28일 대학 동산홀에서 학교법인 계명대학교 정순모 이사장, 신일희 계명대 총장, 전혜정 서울여대 총장을 비롯해 내빈, 교직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대 박명호 총장 이임 및 제14대 박승호 총장 취임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박승호 총장(65)은 지난 1월 학교법인 계명대학교 이사회 의결에 따라 계명문화대학교 제14대 총장으로 선임됐으며, 임기는 3월 1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 4년간이다.

박승호 신임 총장은 취임사에서 “4차 산업혁명의 빠른 진행에 걸 맞는 교육혁신을 목표로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사명을 잘 감당하기 위해 교육활동에서 무엇을, 어떻게, 왜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교양있는 직업인’ 즉, 계명문화대학교라는 교명에 걸맞는 문화적 소양과 교양을 함양하는 인성교육을 지향할 것이며, 현장성 있는 체험교육에 기반을 둔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해 시설확충, 인력확보, 예산배분을 하겠다. 또한, 숭고한 교육적 가치를 지향하는 우리의 내적 가치를 재정립하고, 공유된 교육철학을 통해 학생들이 변화하며, 대학, 교수와 직원이 모두 즐겁고 보람있는 대학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 총장은 1980년 서울대 대학원 심리학과 석사, 1992년 미국 미시간대 대학원 교육심리학과 박사를 취득했으며, 서울여대 교수, 서울여대 교무처장, 서울여대대학원장, 한국대학교육개발센터(CTL)협의회장, 학부교육선진화 선도대학(ACE) 평가위원 및 위원장, 대학기관인증평가 위원장, 교원양성기관평가 위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2008년부터 현재까지 학교법인 계명대학교 이사직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