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교육(PTC MILCOM).
항공교육(PTC MILCOM).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글로벌인재양성 해외인턴 및 취업지원사업' 필리핀 항공사 취업연수과정을 운영해 외항사인 팬퍼시픽(Pan Pacific)의 승무원 합격생을 배출했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인재양성 해외인턴 및 취업지원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국내 및 필리핀 현지 LPU PLC English Center(대표 이동훈)에서 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외항사가 요구하는 어학과 실무능력을 학생들에게 교육시키고 취업을 연계하는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제주관광대학교는 2017년부터 필리핀 항공사 취업연수과정 운영을 시작으로 첫 프로그램 참가자부터 100% 외항사로 취업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2018년 프로그램으로 현재 3명이 파견돼 연수 중에 있다.

김성규 총장은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설해 나갈 것”이라며 “K-Move스쿨, 글로벌인재양성 해외인턴사업 등을 적극 활용해 각 학과의 목표와 부합하는 양질의 해외취업 일자리를 계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필리핀 항공사 취업연수과정 참가자 이지현 학생은 “2017 필리핀 항공사 취업연수과정에 참여해 외항사 취업을 할 수 있었다”라며 “후배들도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