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사업단, 해외 각종 전시회 참가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사업단, 해외 각종 전시회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 국제기계 전시회, 이탈리아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전시회 등 참가
터키 국제기계 전시회에 참가한 동국대 사업단이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터키 국제기계 전시회에 참가한 동국대 사업단이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사업단)이 14일부터 17일까지 터키 이스탄불 투얍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26회 터키 국제기계 전시회’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린 ‘제52회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전시회’에 각각 참가했다.

‘제26회 터키 국제기계 전시회’는 유라시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산업기계 관련 전문전시회로서 △산업자동화 △용접 △표면처리 기술 △물류 △금속가공 및 기계 △에너지 등 총 6개의 산업기계 전문 전시가 이뤄지는 기계전시회다.

‘제52회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전시회’는 화장품, 미용용품, 헤어제품, 미용기계, 네일케어 제품, 포장산업 등 미용과 관한 모든 품목을 한 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미용전시회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사업단은 ㈜삼우 비앤비, ㈜엔에스 웰, ㈜은성, ㈜태원정공 등과 함께 ‘제26회 터키 국제기계 전시회’에 참가해 이들 회사의 제품들을 바이어들에게 소개했으며 ‘제52회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전시회’에서는 ㈜고센코리아의 화장품들을 바이어들에게 소개하고 직접 시연했다.

또 기업의 수출계약 성사를 위해 수출 상담과 통역 지원, 사전 해외시장 조사부터 부스설치, 마케팅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중소기업의 해외진출과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사전 시장 조사를 한 덕분에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원활히 진행됐다”며 “무역을 이론으로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무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정성훈 GTEP사업단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사업단은 이론중심으로 이뤄진 대학 교육에 무역 실무지식과 현장체험을 접목해 기업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며 “학생들이 직접 협력 기업의 발굴부터 마케팅 관련 업무 전 과정을 모두 스스로 수행하며 무역 전문가의 능력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