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규 총장(왼쪽)이 한국어촌어항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김인규 총장(왼쪽)이 한국어촌어항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기대학교(총장 김인규)가 19일 수원캠퍼스에서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과 어촌‧어항‧어장 경쟁력 강화 및 인적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산학협력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자문 및 공동연구 수행 △어촌‧어항‧어장 분야 인재육성 위한 현장실습(인턴십) 기회제공 및 취업 협력 △어촌관광 체험 및 어항환경 캠페인 활성화 위한 상호협력 △남북경협 및 해양수산 ODA 등 국제교류 활성화 위한 상호 지원협력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경기대는 공단과 함께 어촌‧어항‧어장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인턴십) 등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특히 관광개발 및 관광경영, 문화이벤트 등의 분야에서 공단과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강화 및 성장동력 창출이 가능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인규 총장은 “양 기관의 MOU 체결로 인해 어촌‧어항‧어장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해당 분야 연계 취업의 계기를 마련했다” 며 “산학교류를 통한 양 기관 역량강화 및 성장 동력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