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와 미주태권도교육재단이 태권도학과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호인 전주대 총장(왼쪽 다섯번째)이 미주태권도교육재단과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는 4일 미주태권도교육재단(이사장 김경원)과 ‘태권도학과 현장실습 및 해외취업’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현장실습 교육 기회 부여 및 취업정보 공유 △학생취업을 위한 해외취업 양성 프로그램 공유 등이다.

협약식 후 김경원 이사장은 태권도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 이사장은 미국 태권도 공교육화의 시행착오와 역경 그리고 성공 스토리를 소개하며 전주대 태권도학과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응원했다.

이호인 총장은 “전주대는 태권도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국제무대에서 공연과 시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미주태권도교육재단과의 인연을 통해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과 인력을 공유하고 서로 상생하며 태권도를 전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원 이사장은 “2001년부터 공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 이후 이미 미국에서 많은 학교들이 태권도를 정규과목으로 채택하고 있다”며 “태권도를 무술경기에서 교육으로 승화시키면서 전주대 태권도학과 학생들처럼 전문 교육을 받은 인재들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