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중앙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성황리에 종료
경성대 중앙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성황리에 종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정보 활용방법 체험 및 다양한 이벤트 진행
경성대 중앙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사진=경성대 제공]
경성대 중앙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사진=경성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중앙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가 3일 학내에서 진행됐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도서관에서 구독 중인 전자정보 소개, 이용방법 시연 및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학술DB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활용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RefWorks, LAWnB, 해커스 등 학술 데이터베이스(DB) 업체와 DBPIA, ScienceDirect, 스콜라 등의 학술논문연구정보서비스 업체, YES24, 교보문고와 같은 전자책 업체 등 총 16개 업체가 참가했다. 현장에서는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레포트 작성 시 활용 가능한 논문 작성법, 참고문헌 활용법을 위주로 짜여졌다.  

전자정보박람회는 각 업체 별로 마련된 부스의 시연 설명을 듣고 스템프를 찍는 빙고 만들기, 전자정보박람회 포스터를 찍어 SNS 업로드하는 사전 예약 이벤트, 정보 검색 퀴즈를 풀고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됐다. 

행사를 주최한 정규석 중앙도서관장은 “개인이 사용하려면 유료로 사용해야하는 자료들 중 도서관에서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전자자료가 많다”며 “이러한 자료들이 많이 홍보돼 학생들의 정보 활용능력 향상 및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