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 (주)팬스타라인닷컴과 산학협약 MOU 체결
구미대학교, (주)팬스타라인닷컴과 산학협약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루즈 승무원 인재양성 및 취업지원 협력
구미대학교가 국제운송사업 전문업체인  (주)팬스타라인닷컴과 산학협략을 체결했다.
구미대학교가 국제운송사업 전문업체인 (주)팬스타라인닷컴과 산학협략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크루즈전문업체인 (주)팬스타라인닷컴과 12일 부산 중구 팬스타크루즈 플라자 사무실에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성철 구미대학교 호텔관광항공조리학부장과 석미란 교수, 김보중 팬스타라인닷컴 여객부문 이사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연구 및 인적교류, 상호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와 시설물 공동 이용, 대외홍보, 직원채용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보중 이사는 “교육역량이 뛰어난 구미대학교와 국내 크루즈산업에 이바지할 우수 인력을 발굴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성철 학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크루즈에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학생들의 크루즈 승무원 취업의 길이 열리게 됐다”며 “실효성 높은 맞춤식 교육으로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팬스타라인닷컴은 국제복합운송사업을 하는 팬스타그룹의 자회사다. 현재 부산-오사카 항로에 국내 최초의 국적선인 팬스타드림호를 취항해 운영 중이다. 팬스타그룹은 코스닥 상장기업인 ㈜팬스타엔터프라이즈를 비롯 ㈜팬스타라인닷컴, ㈜팬스타트리 등 10개의 계열사를 두고 다양한 해양 관련 사업을 하는 종합해운물류회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