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위해 집수리, 연탄나눔 등 봉사활동 펼쳐요”

2019학년도 봉사활동을 펼칠 PKNU 사회공헌봉사단 50명이 발족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했다.
2019학년도 봉사활동을 펼칠 PKNU 사회공헌봉사단 50명이 발족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는 2019학년도 PKNU 사회공헌봉사단이 29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50명으로 구성된 2019학년도 PKNU 사회공헌봉사단(대표 김재원 경영학부 3학년)은 계절에 맞춰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친다.

5월에는 일손이 필요한 농촌과 어촌 지역을 찾아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7월에는 불볕더위를 앞두고 캠퍼스 인근 주거 취약 지역 이웃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여름방학인 8월에는 몽골, 인도네시아 등 해외의 낙후지역을 찾아 시설 수리와 한국어 교육 등 해외봉사활동을 하고, 겨울방학인 1월에는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친다.

봉사단은 계절별 봉사활동은 물론 매달 조별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50명의 봉사단원들은 7개 조로 나눠 지역복지센터 지원을 비롯해 각종 행사 자원봉사,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을 1년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김창수 학생처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단발성 활동이 아닌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봉사를 실천하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