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인재양성과 재학생 취업률 확대계획

대학 전경.
대학 전경.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총장 박병완)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발표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이하 LINC+) 육성 2단계 사업’에 선정돼 오는 2021년까지 3년 연속 사업을 이어가며 한 해 평균 10억 원 정도의 국고를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아주자동차대학을 포함한 LINC+ 1단계 사업을 수행한 58개 전문대학 중에 상위 80%에 해당하는 46개 대학을 2단계 사업 계속지원 대학으로 선정했다.

LINC+ 육성사업은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을 강화해 지역산업 혁신을 지원하고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부의 핵심 재정지원 사업이다. 대학의 책무성을 높이기 위해 2년간 선지원하고 그 후 단계적 평가를 거쳐 이후 3년간 지원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아주자동차대학은 지난 2017년부터 LINC+사업 1단계에 선정돼 대학의 산학협력 체질을 개선하고 산업수요에 맞춘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왔다. 그 결과 2018년 정보공시기준 취업률 75%를 달성하며 보건계열이 아닌 공업계열 대학으로는 이례적으로 대전 충청권 전문대학 취업률 2위를 달성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한명석 LINC+사업단장은 “우리 대학은 국내 유일의 자동차특성화대학이라는 대학의 강점을 살려 자동차부품 혁신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융합형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과 이를 통한 졸업생의 취업 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며 “이번 2단계 사업선정을 계기로 산학협력을 더욱 내실화라고 양적·질적 성장을 이뤄내겠다. 아울러 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에 더욱 노력해서 학생이 만족하고 산업체와 지역사회, 대학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교육체재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