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지역중심국립대학 산학협력벨트(K7U-Belt) 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군산대, 지역중심국립대학 산학협력벨트(K7U-Belt) 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추진사업의 통합 및 정부사업 연계 실행방안 논의
산학협력벨트 협의회 참석자들이 새해림호 앞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산학협력벨트 협의회 참석자들이 새해림호 앞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는 8일 군산대 신조 실습선인 새해림호 선상에서 ‘지역중심국립대학(K7U) 산학협력벨트 협의회’ 2019년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중심국립대학(K7U) 산학협력벨트 협의회는 지역중심대학들의 연계 및 협력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새로운 공동사업을 기획하고, 새로운 대학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2016년 발족됐다.

군산대를 비롯해서 금오공대, 부경대, 서울과기대, 창원대, 한국교통대, 한밭대가 회원교이다. 이들 대학은 각 권역별로 국가산업단지와 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인력공급, 기술지원 등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중심대학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해나가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공동추진사업의 단일과제 통합 및 정부사업 연계 실행방안 △아리울 엔젤투자조합 결성에 대한 대학별 내부검토 결과 등이 논의됐다.

K7U-Belt에서는 현재 공유전공 공동운영, 산업협력중점교수 공동 Pool제, 스마트 팩토리 구축과 공유 등의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와 함께 지역중심국립대학 산학협력벨트(K7U-Belt) 협의회에서는 지역중심대학 간 연계를 통해 공동사업을 기획하고 산학협력에 바탕한 새로운 교육 및 연구모델을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해 실질적인 협력모델을 도출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