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광주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는 보건의료복지 전문가들의 직역간 협업교육과 실천을 위한 전국 규모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국다직종연계실천교육네트워크(KIPEN) 창립 행사를 24일 6시부터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다이너스홀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광주보건대학교가 그 동안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과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 온 직역간 연계교육의 성과를 계승한 것으로 대학에서뿐만 아니라 현장에 적용·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다직종연계교육(Interprofessional Education)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보건의료복지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졸업 후 현장에 나가기 전부터 팀워크 활동을 기반으로 한 협업능력을 기르기 위해 권장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 케어) 시범사업에 선정된 광주광역시 서구청(청장 서대석)과 함께한다.

앞으로 2년간 추진할 시범사업인 커뮤니티 케어에서는 지역사회에서 보건의료복지의 직역간 협업을 통한 서비스 제공이라는 점에서 다직종연계가 사업추진 핵심요소 중 하나로 강조되고 있다. 서구청과 광주보건대학교는 대학과 현장의 성과를 서로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사업추진의 시너지를 배가할 예정이며, 특히 커뮤니티 케어에서 요구되는 다직종연계교육 및 실천이 가능한 전문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