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와 해양경찰교육원이 교육·학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부경대와 해양경찰교육원이 교육·학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와 해양경찰교육원(원장 고명석)이 22일 교육 및 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영섭 총장과 고명석 원장은 이날 대학본부에서 협약을 맺고 해양안전 분야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학문적·실천적 교류체계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교육과정 지원 및 교수·시설·자료 등 교류 △해양안전 봉사활동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세미나·학술대회 개최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상호 협력한다.

특히 부경대 해양생산시스템관리학부 해양경찰학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양경찰교육원에 해양경찰 체험 교육과정을 개설 및 운영하는 등 현장교육과 특강, 교육과정 지원, 공동프로그램 운영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영섭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부경대와 해양경찰교육원이 보유한 해양안전 분야의 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해 해양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교육, 학술,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