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요리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국제요리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이 16~19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사)한국조리협와 (사)조리기능사협회의 공동 주최로 개최된‘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경연대회’에 출전해 참가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경연대회는 대한민국 단일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규모 행사로 약 5000여 명이 참가했으며,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는 약선요리, 푸드카빙, 창업요리, 라이브경연 총 4개 부문에 참가했다.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 정숙경씨는 약선요리 부문에서 대상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같은 학과의 이예림씨는 푸드카빙 부문에서 금상과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이인숙씨는 창업요리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으며, 최대웅씨와 함께 3학년 고보성ㆍ전유수ㆍ주형준ㆍ박지현씨는 한 팀으로 라이브경연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류무희 교수텔외식조리학과 학과장은 “참가학생들이 방과 후에 열심히 고민한 메뉴 레시피 구성과 스타일링 감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자력으로 준비하고, 수정과 연습을 거듭해 얻은 성과라서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