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후배 간 학습 돕는 트라이앵글 Zone 운영

국민대가 이공계 신입생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선배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트라이앵글 Zone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대가 이공계 신입생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선배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트라이앵글 Zone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가 이공계 신입생들의 기초과목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트라이앵글 Zone’을 운영하고 있다.

트라이앵글 Zone은 이공계의 대표 기초과목인 수학・물리・화학 과목에서 신입생의 기초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튜터링 프로그램이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신입생이 이공계 기초과목에 대한 이해도가 높지 않으면 향후 전공과목 학습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고 판단해 선배가 후배를 지도하는 방식의 튜터링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신입생의 학습을 도와줄 튜터 선배가 물리・화학・수학 세 분야로 나눠 주 3회 도서관 로비에서 일정 운영시간 동안 상주한다.

도움을 받고자 하는 학생은 자유롭게 방문해 모르는 부분에 대해 질문하고 지도받을 수 있다. 선배로 참여한 학생들은 후배들이 어려워했던 부분을 향후 정리・문서화해 공유할 계획이다.

지도선배로 참여하고 있는 김민석씨(전자공학부 14)는 “신입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알려주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그간 배웠던 것들을 복습하고 정리하게 된다”며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었다는 것에 대한 보람도 있지만, 스스로의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도 좋다”고 밝혔다.

한편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올 2학기부터는 트라이앵글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해 시간과 공간 제한을 받지 않고 상시로 튜터링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