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한대학교 전경.
포한대학교 전경.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실시한 2019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 분야 인재의 체계적 지원 및 관리와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자 도입된 제도로 간호교육에 대한 적합성을 인정하는 공식 척도로 활용된다.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2010년 첫 신입생 입학을 시작으로 2015년 수업연한 4년제 지정에 이어, 2019년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학과 비전, 학습성과 기반의 교육체계, 학생, 교수, 시설 등의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5년 인증’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다. 

박필남 학부장은 “포항, 경주지역에서 포항대학교 간호학과가 3주기 5년 인증을 최초로 받아 매우 기쁘며, 이번 인증을 통하여 인성, 감성, 창의력을 갖춘 전문직 간호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4학년 김서희 학생은 “간호교육인증 평가 영역인 핵심기본간호술을 준비하면서 지식과 기술이 더욱 향상됐고, 취업준비를 하는데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간호학과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간호교육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인성, 감성, 창의력을 겸비한 전문직 간호사 양성을 위해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