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실전창업체험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 개최
동서대, 실전창업체험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대가 6개월간 진행되는 실전창업체험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을 5일 개최했다.
동서대가 6개월간 진행되는 실전창업체험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을 5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5일 U-IT관에서 ‘2019년 실전창업체험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2014년 이후 5년째 진행해온 실전창업체험 프로젝트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단계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실전 창업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는 특히 창업팀 경진대회를 통한 시제품 개발, 전문가 멘토링, 시장검증, IR 피칭, 모의 크라우드펀딩 등 단계별 실전창업 체험 세부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선발된 300여 명의 학생창업 유망팀은 약 6개월간 진행되는 프로젝트 동안 창업지원단과 LINC+사업단으로부터 ‘실전 창업’ 성공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받는다. 이를 위해 동서대는 총 1억원의 창업장학금을 교비로 지급할 예정이며, 단계별 프로그램 과정에서 얻은 창업 마일리지를 점수로 산정해 우수 팀부터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 또 최종 우승팀에는 향후 창업지원단에서 시행하는 창업아이템사업화와 특화프로그램 지원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정도운 창업지원단장은 “재학생의 우수 졸업작품 및 창의 아이디어의 사장을 방지하고 체험형·실전형 창의교육 결과물의 사업화 연계를 위한 브릿지 역할을 해내는 ‘실전 창업체험 프로젝트’ 운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