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2일까지 모집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는 12일까지 ‘한성공학 TURN-UP 창업캠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9월 개최되는 제15회 한성공학경진대회 참가자 150여 명 중 3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한성공학 TURN-UP 창업캠프는 대회 출품아이템을 창업아이템으로 발전·전환시켜 학생들이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성공학 TURN-UP 창업캠프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홍원연수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창의적 공학 비즈니스모델 수립 △사업계획서 작성 및 실습 △사업계획서 작성 멘토링 등이 포함, 전문 교육이 이뤄진다. 대학 측은 학생들이 체계화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가상체험을 반복해 봄으로써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배양하고, 스스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교육 2일차에는 사업계획 최종 발표와 상호 평가가 진행된다. 강의와 멘토링에서 전수받은 노하우를 활용, 실현 가능한 비즈니스모델을 제시한 팀에게 장학금이 지급된다. 사업 제안배경의 타당성, 세부 사업계획과 전략, 사업 기대효과 등을 평가해 최우수팀에 75만원, 우수팀에 50만원, 장려팀에 25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홍정완 창업지원단장은 “학생들은 창업캠프 교육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창업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게 될 것”이라며 “이번 창업캠프가 학생들의 창업에 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창업 준비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해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5회 한성공학경진대회 참가자 중 이번 창업캠프에 참여를 원하는 교육생은 한성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12일까지 한성대 창업지원팀 담당자 이메일(startup@hansung.ac.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