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16일까지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대,16일까지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외대 전경.
사이버외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16일까지 2019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재현한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이다.

모집학부·학과는 외국어계열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와 사회계열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다.

모집전형으로는 정원 내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및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특수교육 대상자, 교포 자녀 및 해외근무자 자녀 등 정원 외 특별전형이 있다.

수능, 내신, 검정고시 점수에 상관없이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하거나 국내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기관에서 35학점 이상 또는 70학점 이상 이수한 자 등은 각각2학년과 3학년에 지원 가능하다. 평가는 지원동기, 학업계획 등을 기술하는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한다.

신·편입생 입학지원은 학교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작성·제출하면 된다.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학교는 전 생애에 걸친 평생교육·재교육 차원에서4년제 학사 학위 취득과 더불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및 직무 전문성 등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우수한 교육 콘텐츠는 물론 실용교육과 유망 자격증 취득 등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생들을 위한 폭넓은 장학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나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