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 간호학과가 취업설명회를 열었다.
포항대학교 간호학과가 취업설명회를 열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간호학과가 3일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구인을 희망하는 포항, 안동, 부산, 서울 지역의 10개 병원 관계자 20여 명과 학과 졸업 예정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2020년도 신규간호사 채용을 목적으로 병원에 대한 소개, 채용 정보, 신규 간호사에 대한 복지 혜택 등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졸업한 선배 간호사와의 교류 시간도 가졌다.

4학년 대표 김서희 학생은 “취업하고 싶은 병원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취업 준비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취업설명회를 진행한 권영은 취업실습과장은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산업체의 비전과 의료 환경에 대한 정보교류의 시간을 통해 맞춤형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게 돼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박필남 학부장은 “이번 취업설명회를 통해 예비 졸업생과 산업체의 취업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더 다양한 산업체 발굴과 취업률 향상을 위해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3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2019년 상반기 경주, 포항지역 최초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