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학교가 ㈜프로에스콤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문화대학교가 ㈜프로에스콤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가 24일 교내 자유관 회의실에서 서비스 전문기업 ㈜프로에스콤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프로에스콤은 서비스전문기업으로 보안 등의 종합관리, 특수경비, 생산 컨설팅 및 배송 운반 검사 등의 공정 완성 처리 업무, 시스템 유지관리 및 통합보안시스템 구축 업무 등에서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교육ㆍ봉사ㆍ연구활동 수행 시 양 기관의 인적자원 상호 교류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신양주 ㈜프로에스콤 회장은 “우리 프로에스콤은 올해 27년 된 회사로, 다양한 분야의 일을 하고 있다”며 “장애인을 고용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는 부분은 백석문화대학교와 많이 닮아있다. 이익창출을 넘어 사랑으로 사회에 공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기신 백석문화대학교 총장은 “(주)프로에스콤은 오늘부터 우리 대학의 ‘가족회사’”라며 “내실 있는 회사와 교류를 시작하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대학으로서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문화대학교 송기신 총장, 이광원 학사부총장 등이, ㈜프로에스콤 신양주 회장, 장공진 본부장, 오경석 파트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