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업전문대학이 운영하고 있는 체험 부스에서 학생들이 고속레저보트 모형을 제작하고 있다.
인하공업전문대학이 운영하고 있는 체험 부스에서 학생들이 고속레저보트 모형을 제작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이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19 교육기부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기부박람회는 교육부 주관으로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업・기관・단체 관련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학생을 비롯한 모든 학부모와 학교 및 교육기부 관련 기관 관계자 등 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행사이다.

인하공전이 운영하고 있는 체험 부스는 ‘고속레저보트 모형 제작 및 경주’로 공기부양정인 호버크래프트 제작 키트를 이용해 선박 제작에 관한 이해를 돕고, 제작한 레저보트 모형을 물 위에 직접 띄워 경주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과 함께 레저보트 모형을 제작한 한 학부모는 “레저보트 모형 키트를 제작하며 무게 중심・선형 등을 통해 선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 기억에 남는다”고 했다.

행사 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인하공전 관계자는 “인하공전은 박람회 외에도 교내에서도 미취학 아동을 위한 항공기 체험부터 중・고등학생을 위한 3D프린팅 체험 까지 다양한 방법의 교육기부를 실천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이해하기 쉬운 체험활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