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YES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 창업교육센터는 지난 20일 교내 대학본관 2층 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YES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2019학년도 YES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지난 4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고 동양대학교 창업교육센터에서 개최했다

이 대회는 교내 재학생의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템 발굴을 통한 창의적이고 도전 정신을 갖춘 예비창업가로 성장 유도를 위해 마련됐으며, 창업아이디어의 △타당성 △적정성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6팀의 참신하고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평가 결과에 따라 대상 1팀(간호학과 김애경), 최우수상 1팀(기계시스템공학과 오종은), 우수상 1팀(보건의료행정학과 김효민), 장려상 3팀(보건의료행정학과 노정빈, 보건의료행정학과 황다흠,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 박준) 총 6팀을 시상했다.

또한 지난 12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개최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 제8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교내 경진대회 최우수상팀(기계시스템공학과 오종은)이 ‘열정상(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박진표 산학협력단장(창업교육센터장)은 “교내 학생창업가 육성과 창업붐 확산을 위해 창업 분위기 조성과 발전에 힘쓰고자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