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미 아이마루유치원 원장이 국제대학교 유아교육분야 재학생에게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이나미 아이마루유치원 원장이 국제대학교 유아교육분야 재학생에게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국제대학교(총장 김방) 대학일자리센터가 22일 유아교육분야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기업체 CEO 초청 취업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업체 CEO 초청 취업특강은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취업을 앞둔 교내 유아교육학과 재학생들의 올바른 직업가치관 정립과 효과적인 취업준비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현직 유치원 원장을 면접관으로 초청해 유치원 시설이해 및 주요 업무내용, 채용절차 및 면접 준비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코칭했다.

국제대학교는 프로그램을 통해 모의면접 행사에 참여한 재학생들에게 유아 보육시설과 담당 업무가 필요로 하는 인재의 역량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을 제공했다. 특히 실제 유치원 보육교사의 채용을 담당하는 원장이 참여한 모의면접을 통해 자신의 전공지식과 현장실습 경험, 보유 역량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받았다.

면접관으로 참여한 이나미 아이마루유치원 원장은 “국제대학교 유아교육과 졸업생들은 유치원 현장에서 유아에 대한 사랑과 헌신을 업무에 임하고 있어 업계에서 칭찬이 자자하다”며 “무엇보다도 현장중심 교육과정과 실무자와 재학생 간의 만남을 지속 운영하는 것이 빠른 업무 적응과 능력 발휘에 도움을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