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과학기술대학교가 DIST 글로벌 경영자 아카데미 제10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가 DIST 글로벌 경영자 아카데미 제10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부설 글로벌 경영자 아카데미(원장 유병철)가 26일 코모도호텔에서 글로벌 경영자 아카데미 제10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총동창회 선배 임원진들과 만찬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수료식에서는 35명의 원우들이 수료했다. 특히 강순구 원우회장 및 임원진들이 대학발전기금 조성 및 글로벌 경영자 아카데미 10기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손영우 총장은 축사를 통해 “바쁜 업무 중에도 매주 출석해 1년 과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원우들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제10기 원우들을 대표한 강순구 원우회장은 답사를 통해 “앞으로 글로벌 경영자 아카데미의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교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10기 원우회는 대학에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글로벌 경영자 아카데미는 매년 수료식 때 대학 발전기금과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 글로벌 경영자 아카데미 과정은 지역의 공공기관과 산업체 등에서 현직으로 있는 최고 경영자 및 주요 임원급으로 구성돼 20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영환경과 최신 트렌드의 변화를 신속히 간파해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는 경영전력과 리더십을 겸비한 전문지식과 다양한 교양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사회 지도자들 간 고급정보 교류와 친목을 도모할 수 있다. 2010년에 개원해 현재 총인원 527명의 원우들이 양산을 중심으로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등지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