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가 유튜버 씨를 초청해 유투브 활용 대학 홍보 교육을 실시한다.
한림성심대가 유튜버 황환정씨와 정선애 강사를 초청해 유투브 활용 대학 홍보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림성심대학교(총장 우형식)는 30일부터 2월 6일까지 4회에 걸쳐 교직원 약 60여명을 대상으로 유투브 활용 대학 홍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건설계열・관광계열・보건의료계열・인문사회계열・예체능계열・IT계열의 전체 26개 학과와 관련 부서가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이론교육 2시간,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실습교육 6시간,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실습교육 2시간 등 총 10시간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한림성심대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학과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대학을 홍보하고자 인기 유튜버 카이바군TV의 황환정씨와 정선애 강사를 초청했다. 강의는 유튜브 계정 만들기 및 채널 관리, 홍보를 위한 영상 촬영 및 편집, 화면 구성 등 영상과 유튜브 활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다.

황환정 유투버는 “계획보다 많은 인원이 신청해 교직원들의 유튜브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림성심대 졸업생으로서 오늘 교육이 대학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형식 총장은 “최근 온라인을 통한 대학홍보가 접근성과 활용성이 높아 점차 선호하는 추세다. 특히 유튜브는 다양한 콘텐츠 보유로 세대를 막론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체다. 많은 이들이 이용하고 있는 만큼 이에 발 맞춰 교직원들이 온라인 홍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 대학에 관심을 가져주는 분들을 위해 홍보 영상으로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