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웍스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총장 김기선)와 지능형 모빌리티 센서 및 솔루션 개발‧공급업체인 ㈜인포웍스(대표이사 박현주)가 AI기반 미래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의 산학협력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서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열악한 자연환경 변화에서 자율주행 차량의 객체인식 향상과 고장 진단을 위한 AI 기반 차량 내외부 융합센서 활용기술 개발 및 추진을 목표로 한다. 객체인식이란 자동차가 정지신호를 인식하고 보행자와 가로등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뜻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AI 기반 미래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의 산학협력 교육, 연구의 질적 제고를 위한 상호 인력 교류 △AI 기술 개발 및 혁신을 위한 교육, 공동연구, 인턴십 등의 협력체계 구축 △광주광역시에서 추진하는 인공지능기반 미래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 △‘4D 라이다개발 및 광융합 센서 개발’에 효율적인 추진과 사업 성공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 포함돼 있다.

김기선 총장은 “이번 협약은 광주시의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학협력의 AI 연구역량 확대 및 신기술 개발을 목표로 한다”며 “미래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AI중심 창업모델 창출과 사업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