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대학 재학생 인턴십·캡스톤디자인·취업연계 등 상호협력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호텔관광대학과 LCT레지던스호텔이 재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산학일체형 교육을 위한 산학협정을 체결했다.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학장 함정오)은 11일 해운대캠퍼스에서 LCT레지던스호텔과 ‘현장실습 및 산학일체형교육 산학협정’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와이즈유 함정오 호텔관광대학장과 LCT레지던스호텔 황동규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은 호텔관광대학 전공학생들의 현장실습, 인턴십, OJT병행교과, 켑스톤디자인, 산업체의 실무를 교육훈련 주제로 활용하는 첼린지 프로젝트와 취업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정에 따라 호텔관광대학 재학생들은 LCT레지던스호텔에서 ‘주말 파트타임 멤버십’제도를 통해 현장실무를 배우게 되며, LCT레지던스호텔 임직원들은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에서 재교육 훈련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와이즈유와 LCT레지던스호텔은 향후 학교기업 창업지원의 일환으로 호텔운영사 설립을 위한 호텔운영지원, 마케팅서비스, 고객관리서비스를 주제로 ‘호텔관광대학 세미나 시리즈’도 공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함정오 학장은 “부·울·경 지역에서 유일하게 단과대학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은 호텔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며 “와이즈유와 LCT레지던스호텔이 상생 발전하는 산학협력의 모범 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엘시티 더 레지던스(LCT the RESIDENCE)는 101층 초고층 건물로 해운대 비치를 품은 국내 정상의 6성급 레지던스 호텔이다. 또한 모든 객실에서 다른 느낌의 바다 전망을 만끽할 수 있는 초호화 객실과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최고급 워터파크, 스카이워크 등을 갖춘 명품 호텔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