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 푸드 랩 1기’ 운영…예비창업자 42명 대상 창업 교육 및 전문 컨설팅 제공

숙명여대(총장 강정애) 캠퍼스타운사업단이 푸드 특화 창업 교육과정인 ‘스노우 푸드 랩 1기’를 운영한다.
숙명여대(총장 강정애) 캠퍼스타운사업단이 푸드 특화 창업 교육과정인 ‘스노우 푸드 랩 1기’를 운영한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숙명여대(총장 강정애)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식품·외식산업 관련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푸드 특화 창업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에는 심사를 거쳐 선발된 만 39세 이하의 청년 42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푸드테크, 헬스케어, 복합 공간, 특수 식문화 플랫폼 등 다양한 창업 주제를 보유했으며, 지난 14일 열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향후 16주간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스노우 푸드 랩 1기 프로그램은 식품영양 솔루션 업체인 어메이징푸드솔루션에서 축적한 푸드 특화 창업교육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여기에 더해 창업 전반에 대한 전문 교육과정, 팀 별 일대일 맞춤형 코칭, 최종 우수팀 선발을 위한 데모데이 등으로 구성됐다.

16주의 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데모데이에서 최종 선정된 창업팀은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에서 제공하는 창업공간과 시설, 네트워킹, 심화 인큐베이팅 과정, 전문 컨설팅 등 지속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김철연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서울시 캠퍼스타운사업의 취지를 살린 스노우 푸드 랩 1기 과정을 통해 청년 창업자를 발굴 및 육성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숙명여대는 지난 3년간 서울시와 단위형 캠퍼스타운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모범적인 프로그램들을 발굴 및 추진해왔다. 올해부터 서울시 캠퍼스타운사업 종합형 참여대학으로 선정돼 오는 2023년까지 최대 100억원 규모의 지원을 받아 청년창업 및 용산구 지역상생에 기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