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시도교육감과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교육분야 후속 조치를 논의했다.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된 수도권·부산 외 지역도 학교 밀집도를 3분의 2로 유지해야 한다. 비수도권 학교는 2학기 전면 등교를 준비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산됐다. 

교육부는 19일 부총리 주재 시도교육감 영상회의를 개최해 내달 11일까지 이 같은 조치를 하기로 합의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모두발언에서 “8월 11일 이후 불과 1주일 동안 발생한 숫자가 전체 확진 학생·교직원의 39%를 차지할 정도로 확산 속도가 무서운 상황”이라며 “전국이 일일생활권인 우리나라의 특성을 비춰볼 때 거리두기 단계에 상관없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끊임없이 긴장하고 면밀하게 대응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수도권 이외의 지역이라 하더라도, 학교 밀집도를 적어도 3분의 2 수준으로 낮추는 데 함께 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 18일 정부가 발표한 ‘수도권 방역 조치 강화 계획’에 따라 교육청·지자체 간 협의를 통해 수도권 지역 대형학원(300인 이상)에 대한 운영 중단 여부도 집중 점검하고 학원 방역 강화에 힘쓰기로 했다. 

유 부총리는 “수도권 지역의 300인 이상 대형학원, PC방, 노래연습장 등 12종의 고위험시설은 집합이 금지된다”며 “수도권의 시도교육청은 지자체와 함께 합동으로 현장 점검단을 구성해서 대형학원의 운영 실태 등을  꼼꼼히 점검해 주시길 당부를 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시도교육감과 원격 간담회에서 "최근 수도권 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해 방역의 성패를 가늠하는 중대 고비를 맞고 있다"며 "코로나19 재확산 속에 전면 등교의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학교 현장에서 다시 한 번 긴장의 끈을 다잡아 달라"고 강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