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1학기 중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개발 우수사례

대상 수상작
대상 수상작_제2의 터닝포인트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가 ‘2020학년도 1학기 중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개발 우수사례 UCC 공모전’ 결과를 발표하고 수상작을 대교협 공식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TV’를 통해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한 2020학년도 1학기 비대면 학습기간 중 대학생들의 자기성장·발전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확산·공유하기 위해 일반대학 및 전문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공모전에는 △온라인 강좌 활용 우수사례 △온라인 교육 등을 통한 학업역량 발전 우수사례 △본인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개발 사례 △비대면 학습 전문지식 습득 경험담 △학업분야 외 자격증 취득 자기계발 사례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은 출품작들이 접수됐다. 심사를 거쳐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우수상 6개, 장려상 10개 등 총 18개 작품을 시상하고 격려금을 수여한다.

이번에 실시된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개발 우수사례 UCC 공모전은 학생 개인들이 갖고 있는 온라인 강의 활용 노하우와 학습역량 개발 사례 등을 발굴하고 나눔으로써 향후 팬데믹시대를 준비하면서 비대면 학습기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보다 나은 대학생활을 이어 나가기 위한 값진 시간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대교협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학사회 내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건전한 생각들이 공유되어 올바른 대학 문화를 조성해나가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하여 대학생들이 자신감을 얻고 사회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얻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