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왼쪽), 우수상(가운데), 장려상(오른쪽)
최우수상(왼쪽), 우수상(가운데), 장려상(오른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가 전국 일반/특성화고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계[지브러시(Z-brush)]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하계[지브러시(Z-brush)]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18~24일 5일간 진행됐으며 △경민IT고등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인천금융교등학교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한림디자인고등학교 △홍익대학교 등 총 116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하계[지브러시(Z-brush)]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부천대 e-Class’를 이용한 온라인 강의형식으로 진행됐다.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진을 강사로 초빙해 ‘지브러시(Z-brush)’ 및 ‘마블러스 디자이너’의 기초 활용 내용으로 실무 중심의 제작 교육과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했으며, 참여 학생들의 다양하고 완성도가 높은 결과물이 도출됐다.

또한 ‘하계[지브러시(Z-brush)]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제작단계별로 준비해 업로드된 강의내용들을 충실히 학습 및 이수하여 총 97명의 학생들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그 중 우수 학생들을 선발해 최우수상2명, 우수상4명, 장려상6명 총 12명의 학생들이 상장과 상금을 수상했다.

한편, 부천대 제펫스튜디오는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일반/특성화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현업에서 요구되는 3D 애니메이션 및 영상(모션그래픽) 부문의 실무교육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