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소재 마스터요리학원 원생 대상 푸드 카빙 체험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가 부산 소재 마스터요리학원에서 카빙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가 부산 소재 마스터요리학원에서 카빙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가 부산 소재 마스터요리학원에서 카빙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마스터요리학원생 등 특강을 신청한 일반인도 참여해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푸드 카빙을 체험했다.

이날 카빙 진로 특강은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 김영희 외래교수의 카빙 시연 그리고 박현미 명장과 조리학과 정길순 학생의 보조로 진행됐다. 김부영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학과장은 “이번 진로 특강을 통해 진로 선택의 고민이 있던 분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또한, 수도권 외 지방에서도 조리학과 진로 특강을 개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다양한 재료로 푸드 카빙을 체험해 재밌고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 카빙을 직접 해보니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었다. 이번을 계기로 카빙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도전해 볼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을 진행한다. 카빙, 각종 카페 디저트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지도사, 와인 소믈리에 관련 자격증 등 조리학과 개설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