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간호학과가
청운대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2020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2020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하였다. 인증기간은 12월 11일부터 2025년 12월 10일까지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재학생과 졸업생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교육여건과 교육과정 운영, 교육성과 등이 국가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공식적으로 확인·인정하는 제도다. 또한 2012년 2월 개정된 의료법에 따라 2017년부터 간호교육인증평가를 통해 인증받은 간호대학의 졸업생에 한해 간호사 국가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고 있다.

장형숙 간호학과 학과장은 “청운대는 우수한 교수진과 시뮬레이션 센터와 같은 임상현장과 거의 유사한 환경을 구현하는 최신 실습장비를 갖추고 있다”며 “이번 간호교육 5년 인증 획득은 지난 수년간 학과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인 간호학과 교수와 학생들, 대학의 교직원들이 협력하여 이뤄낸 소중한 결과라서 더욱 뜻깊다. 앞으로 급변하는 미래교육 환경에 발맞춰 혁신적 교수법 개발과 하이브리드 수업운영 등 간호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