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공인 실력’ 으로 당당하게 승부하는 인재 양성”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림대학교는 올 7월 혁신지원사업으로 진행한 ‘2020학년도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 교육’을 수료한 실내디자인학부 실내건축시공전공 학생 전원(재학생 23명, 졸업생 1명)이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 국가고시에 100%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경화 실내건축시공전공 주임교수는 “실내건축시공전공은 전공 교과목 내에 자격증과 연계된 과목을 교육하고 차별화된 자격증 교육과정 운영체계를 구축해 학습자의 학업 성취감 고취와 이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전공 교육에서 배운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지식을 토대로, 국가 자격증 취득 100% 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 낸 우리 제자들이 너무 대견스럽다. 코로나 19로 더운 여름방학 동안 마스크를 벗지도 못하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많이 지치고 힘들었을 텐데,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 끌어주고 밀어주면서 학업에 전념하는 모습을 매시간 지켜봤다. 응시자 전원합격이라는 성과의 배후에 우수한 교수진과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이 물론 밑바탕이 됐지만, 무엇보다 동료들과 하나의 목표를 이루어내기 위한 배움의 과정 속에서 모두 함께 단합해서 한 사람의 이탈자도 없이 멋진 성과를 일궈 낸 우리 제자들의 끈기와 성실한 공동체 의식과 태도에 큰 찬사를 보내고 싶다” 고 말했다.

대림대 실내디자인학부 실내건축시공전공은 실내공간을 실제로 구현하는 시공분야 전문인재 양성과정으로, 산업체의 수요에 맞춘 현장시공과 관련된 공정관리 및 안전관리, 현장 도면작도 및 해독 그리고 자재 및 공무와 관련된 실용적인 지식, 기술, 태도를 실무 중심적으로 교육하여,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추후 실내건축시공전공을 졸업하면, 실내건축 분야 중견기업 중 도급순위 상위 30위권 이내 목표기업 수준의 실내건축시공 산업체에 진출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