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면접 앞서 수험생 면접준비 도움 될 다양한 정보 담아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지난 9월 28일 마감한 ‘2021학년도 수시모집’ 접수 결과 평균 5.6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가운데, 오는 10월 29일로 예정된 비대면 면접 준비를 돕는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호남대TV에 공유했다.

면접 꿀팁(안내) 동영상은 호남대 입시 홍보대사 위니 학생들이 출연, 온라인 면접에 앞선 카메라앞 스탠딩과 자세부터 면접 요령까지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정보를 담았다.

온라인면접 예상 질문은 인성과 지원동기, 학업계획과 전공 적합성 등 4가지 기본 질문에 학과별로 1~2개씩의 추가 질문이 주어지며, 수험생 1명의 면접 예상시간은 10분 정도 소요된다.

수험생생들은 ‘입신’ 어플을 통해 온라인 면접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우선 ipshin(입신) 어플을 다운받아 이름과 지정된 코드를 입력하고, 제시되는 질문에 10~20초 정도 생각한 뒤 1개 질문 당 최소 30초~1분 이내에 답변하면 된다. 녹화된 면접 영상은 확인까지 가능해 무제한 면접 연습을 해볼 수 있다.

동영상에는 △핸드폰 면접이 노트북이나 pc보다는 소리가 더 잘 들린다거나 △블라인드 면접이기 때문에 교복은 착용하지 않는 대신 단정한 옷을 입고 △깨끗한 배경 앞에서 카메라 렌즈를 보며, 정확한 발음으로 답변하면 되며 △특히 아이폰 혹은 안드로이드 설정에서 긴급재난문자‧안전재난문자를 무조건 꺼야 면접에 방해되지 않는다는 꿀팁도 담겼다.

호남대 입학과 관계자는 “10월 20일 발표될 1단계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면접 관련 공지와 함께 면접 예상질문이 안내되겠지만, 지금 학교 입학 안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전년도 면접 예상질문이 올라와 있으니 도움이 될 것”이라며, “비대면 면접이라도 실제 대면 면접처럼 질문이 나오니 차분하고 꼼꼼히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호남대는 10월 20일까지 일반학생 전형의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 1단계 합격자를 발표하며, 10월 29일 면접을 거쳐 11월 13일에 면접전형과 수능최저 미적용학과의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단,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학과는 12월 26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