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건국대 <학장>△사회과학대 이광노
●한림대 <처장>△사무 성락성

동정

고경표 제주대 경영대학원장은 12일부터 19일까지 토·일요일에 창업을 준비하는 일반인과대학생들에게 무료 창업강좌를 진행한다.

김경동 서울대 교수는 최근 새로 발족한 사단법인 정보사회학회 초대 이사장에 취임했다.

김기태 한국경제연구학회장(성균관대 교수)은 지난 11일 은행연합회관에서 '실업대책평가와과제'란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가졌다.

김대성 경성대 총장은 지난 11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부산 남구청과 경성대간의 관학협정을체결했다.

김신복 서울대 행정대학원장은 지난 10일 교내 행정대학원 국제회의장에서 '사법 및 법무행정의 개혁방향'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김우식 연세대 대외부총장은 최근 대통령 직속기관인 '제5기 국가과학기술 자문회의'위원으로 위촉됐다.

김우중 대우그룹 회장은 최근 교내 동문회관에서 열린 제15회 동문회 정기총회에서 3년 임기의 동문회장에 재추대됐다.

김운용 대한올림픽위원회(KOC) 위원장은 지난 8일 경희대 체육대학원에서 '21세기 국제스 포츠의 흐름과 전망'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김원길 국민회의 의원은 지난 10일 연세대 상남경영원에서 경영대학원 부동산컨설턴트 고급 전문가과정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강연했다.

김재창 부산대 환경대학원장은 지난 9일 김형오 의원을 초청, '디지털시대와 한국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박복규 성신여대 미술대학장은 오는 16일까지 교내 수정관 대전시실에서 서울시내 5개 대학 25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기획전 '차세대 작가를 통해본 비전 21'을 개최한다.

박영식 광운대 총장은 지난 7일 교내 문화관 소극장에서 남궁석 정보통신부 장관을 초청해 '사이버 코리아 21-창조적 지식기반국가 건설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박종대 생명문화연구원장(서강대 교수)은 지난 12일 세종문화회관 대회의실에서 '생명과 성폭력'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박재규 경남대 총장은 지난 8일 서울 중구 삼청동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대회의실에서 '페 리 방북 이후 남북한 관계전망'이라는 주제로 제16차 통일전략포럼을 개최했다.

박찬석 경북대 총장은 지난 10일 교내 본관 회의실에서 경북대-안동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박철언 자민련 부총재는 지난 10일 영남대 정행대학에서 '국난극복과 21세기를 위한 개혁의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배찬복 한국북방학회장(명지대 교수)은 지난 11일 서울재향군인회 강당에서 '평화체제 구축 과 국가안보'라는 주제로 학술토론회를 개최했다.

서의택 부산외대 총장은 지난 11일 교내 국제회의실에서 홍순영 외교통상부장관을 초청, '동 북아 정세와 한국의 대북정책'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열었다.

신명순 연세대 동서문제연구원장은 지난 9일 세미나실에서 에브게니 아파나시예프 주한 러 시아대사를 초청, '21세기를 향한 러시아-한국 파트너쉽'이란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안병철 공군사관학교장은 지난 10일 교내 성무연병장에서 공군사관학교 개교 50주년 기념행 사를 개최했다.

윤명선 경희대 국제법무대학원은 지난 8일 개교 50주년을 기념해 '국제환경규제와 법무대책'이라는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광찬 한국사회복지정책학회장(원광대 교수)은 지난 11일 서울대 보건대학원 강당에서 '신정부의 사회정책평가'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열었다.

이광택 청주대 총장은 지난 10일 교내 세미나실에서 정보통신연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규성 전 재경부장관은 지난 7일 서울 홍릉과학기술원(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초빙교 수로 임명됐다.

이석우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장은 지난 10일 교내 세미나실에서 '지식정보사회에서의 미디 어와 이미지'라는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인제 새정치국민회의 당무위원은 지난 11일 건국대 사회과학관에서 경영대학원 최고경영 자과정 원생들을 대상으로 '21세기 한국정치와 경제 비전'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이진규 고려대 노동문제연구소장은 지난 12일 교내 인촌기념관에서 '한국노동운동사' 대토론 회를 개최했다.

이현청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은 지난 11일 조선대 자연대학 대강당에서 '대학생의 참된 삶과 대학생의 사회봉사'를 주제로 사회봉사 이론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조규철 한국외대 총장은 최근 '외대문인회'를 창립하고 회장에 홍윤기 시인, 부회장에 심호 택 시인, 사무국장에 이탄 시인을 선임했다.

정정호 중앙대 호주학연구소장은 지난 10일 교내 국제정보통신문화관에서 호주 정보센터 개 소식을 가졌다.

최선영 전북대 생물자원과학부 교수는 지난달 29일 개최된 +한국약용작물학회 정기총회에서임기 2년의 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최영희 이화여대 교수(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는 지난 9일 동신대 한의과대학 대강당에서 간 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호학도의 진로와 여성의 사회참여'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최용호 산학경영기술연구원장(경북대 교수)은 오는 16일 대구 프린호텔에서 '제1회 지역발전포럼'을 갖는다.

최홍규 한국문학과종교학회장(중앙대 교수)은 지난 12일 교내 수림과학관 세미나실에서 정 기총회와 춘계학술 논문발표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