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강의를 통해 학사학위를 수여하는 사이버대학(원격대학)이 25일부터 2007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경희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 서울사이버대가 25일부터, 국제디지털대 대구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 한국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 등은 7월 2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한다.


원서는 각 대학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수능점수는 반영하지 않고 지원서와 학업계획서 등으로만 학생을 선발한다.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4년제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 등에서 35학점과 70학점(3학년) 이상씩을 이수한 경우, 각각 2,3학년에 편입 지원할 수 있다.


개설학과는 경영 영어 부동산 상담심리 사회복지 등 인문·사회계열, 컴퓨터공학 디지털영상 게임 에니메이션 등 정보통신 계열이 있다. 학교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경영 문예창작 보석감정 소방방재 외식차업 등 특수전공도 개설돼 있다.


국내에 설립된 사이버대학은 총 17개 교로 학사학위과정이 15개 교, 전문학사 학위과정이 2개 교다. 아래는 사이버대학 현황.


◆ 학사학위과정 15개 교

경희사이버대, 국제디지털대, 대구사이버대, 부산디지털대, 사이버외국어대, 서울디지털대, 서울사이버대, 영남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 열린사이버대, 원광디지털대, 한국디지털대, 한국싸이버대, 한성디지털대, 한양사이버대


◆ 전문학사 학위과정 2개 교

세계사이버대, 영진사이버대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