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평가 최우수 이어 마포구청·서울체신청과 관학협정 맺어

경희사이버대(총장 박건우, www.khcu.ac.kr)에 경사가 겹치고 있다. 지난 5일 교육부 원격대학 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데 이어 12일에는 마포구청과 관학협약을, 13일에는 서울체신청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한다.


경희사이버대와 마포구청은 관학협약을 맺고 교육 및 정보·문화·학술 교류를 통한 △지역발전 △전문행정인 양성 △구정 운영에 대한 자문과 지원 등을 2011년까지 함께 진행한다.


서울체신청과도 체신청의 주요 관심사 가운데 하나인 직원교육과 우수고급인력 확보를 위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키로 했다.


박건우 경희사이버대 총장은 “사이버대학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반복수강이 가능하며 업무공백이 없다는 점에서 직원 직무능력향상의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교육부 최우수대학 선정 및 ‘강의 콘텐츠 국제인증(SCORM)’을 받은 우리 대학의 이러닝 기술력으로 마포구청과 서울체신청의 인력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16일까지 200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는 경희사이버대는 오는 14일 오후 4시에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컨벤션홀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경희사이버대에 재학 중인 가수 MtoM의 공연을 시작으로 학업계획서 작성방법, 온라인 강의 시연, 경희의료원 혜택, 대학원 진학 안내, 학과별 개별 상담 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