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동향·프리젠테이션 전략 소개

덕성여대(총장 지은희)가 올 하반기 본격적인 취업시즌에 대비해 다음달 11일과 12일 이틀간 '2007 덕성여대 종합 취업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교내 민주동산 등에서 치러지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40여개 유수 기업·기관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한다. 리쿠르팅 상담과 채용설명회를 비롯하여 각종취업클리닉 상담센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 취업 동향·전략 △프리젠테이션 스킬 △실전모의면접 △대기업 직무적성검사 모의시험 등 취업 관련 전략과 요령도 제시된다.

학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지문인식을 통한 취업운세보기 △입사서류용 사진 무료촬영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면접 코디 △취업 가이드, 면접가이드 책자 무료제공 △취업·진로 도서 특별할인판 등이 예정되어있다.

덕성여대는 " 취업박람회가 기업만을 초청대상으로 하던 고정관념을 벗어나 여군장교, 여경 채용을 위해서 육·해·공군본부과 경찰청 등의 채용담당자가 리쿠르팅 상담을 위해 초청됐다"며 "3,4학년 등 고학년 위주의 행사에서 벗어나 1,2학년등 저학년도 참여할 수 있는 ‘진로탐색워크샵’ 등 다양한 행사가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취업지원실은 "종합적이고 다양한 덕성여대만의 독특한 취업페스티벌을 통해 취업률을 제고시키고자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