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인지역 입학처장협의회, 표준점수·백분위·원점수까지

서울경인지역 입학처장들은 17일 논란이 되고 있는 수능 등급제와 관련 “수능 표준점수와 백분위뿐 아니라 원점수까지 공개해야 한다”는 데 입장을 모았다. 다만 시행시기는 수험생 혼란을 고려해 추후 대교협과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서울경인지역 입학처장협의회는 이날 오전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35개 대학 입학처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찬모임을 갖고 수능 등급제 개선 방법 및 적용시기, 대입 자율화 방안, 2009학년도 대입전형 기본계획 등을 논의했다.


회의가 끝난 뒤 정완용 회장(경희대 입학처장)은 “많은 대학이 수능 등급제는 표준점수와 백분위, 원점수 공개 등을 보완해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며 “당장 2009학년도부터 바꿔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시행시기는 기본계획 등과도 관련 있어 추후 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또 “대입전형 기본계획은 인수위가 대입 자율화를 표방한 만큼 규제 요소가 철폐되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며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앞으로 대학입시 업무를 이양받게 되는 대교협과 논의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전국대학입학처장협의회는 이날 모임을 비롯해 전국 6개 지역 입학처장협의회를 통해 수렴된 대학들의 의견을 정리해 오는 20일 전후 대교협에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