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학년도 대학운영 방침서 밝혀

성균관대가 2008학년도 대학운영 방침에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18일 성균관대에 따르면 올해 대학운영 목표로 ▲글로벌 수준의 교육·연구 실현 ▲대학 특성화 프로그램 내실화 ▲대학경영·교육서비스의 선진화 등을 내걸었다.

성균관대는 이 가운데 글로벌 수준의 교육·연구 실현 과제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투입하기로 했다.

각 학문단위별 특성을 반영한 국제화 교육·연구 프로그램을 구체화하고 세부실행계획을 수립하는 것은 물론 국제어 강좌, 해외현장 실습, 인턴십 프로그램, 공동학위 프로그램 등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글로벌 수준의 우수교원과 교육전담 외국인 교수 초빙에 박차를 가하고, 세계 100위권 이내(SCI기준 2000편 이상)의 연구성과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성균관대의 글로벌 브랜드화를 위해 법학전문대학원을 유치 후 글로벌 수준의 로스쿨 기반을 구축하고, 경영학(글로벌) 프로그램을 국내 최고의 글로벌 스탠다드 학부 교육의 전형으로 육성하기로 했다.

성균관대는 특성화 프로그램 내실화의 경우 2단계 BK21사업 중간평가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차세대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다져가고, 대학경영·교육서비스의 선진화는 제3캠퍼스 건립 추진과 6시그마 경영 내실화 등으로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