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인 삼술 부이얀씨 국제동물유전학회서

충남대 대학원생이 가축유전학(Animal Genetics) 분야 국제학술회의에서 우수 포스터논문상을 수상했다.

충남대는 29일, 대학원 축산학과 박사과정에 재학중인 Mohammad Shamsul Alam Bhuiyan(한국명: 삼술 부이얀) 학생이 지난 24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막을 내린 국제동물유전학회(ISAG 2008)에서 우수 포스터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방글라데시인인 삼술 부이얀씨는 방글라데시 농업대학에서 석사과정까지 마치고 지난 2006년부터 충남대에서 박사과정을 밝고 있다.

ISAG 학회는 동물 유전학에 관한 최신연구가 발표되는 국제학술대회다. 2년에 한 번씩 개최되며 올해 학술대회는 전 세계에서 참가한 450여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이 학회에서는 동물유전학 분야 SCI저널인 Animal Genetics(영향력 지수: 2.64)를 발행하고 있다.

우수 포스터논문상을 수상한 삼술 부이얀 학생의 논문은 ‘소에서 육질과 MYOD 유전자들의 변이와의 연관 구명(Polymorphisms in MYOD gene family affect carcass traits in cattle)’으로 ISAG학회에서 발표된 논문 가운데 한국 논문은 처음 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